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가전내구제 대출의 진실

보통 20대 초반에서 20대 중반의 청년들이 많이 진행하는 가전내구제대출은 집에서 사용하는 공기청정기,정수기 등등 가전제품 개통을 통한 대출이라고 보면된다.

가전내구제을 진행하는 사람들이 큰 돈이 필요한 사람들은 거의 없다. 50만원,100만원,200만원 소액대출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이 대출을 진행을 하며, 가전내구제 대출을 통해서 사기당했다고 네이버 지식인이나, 인터넷에 글들이 종종 올라오기도 한다.

가전내구제 대출을 하는 이유는 쉽게 말해서 돈이 필요한거고, 대출을 크게 하자니 부담스러워서 하는 경우도 있고, 신용등급 이미 거덜났거나, 뭣도 모르고 그냥 돈 준다고 하니깐 하는 경우 등등이다.

사실 내구제 하지마라는 말들은 인터넷에서 많이 들어보았고, 주변에서도 내구제는 하지마라는 이야기들이 많다. 하지만 돈 필요한 당사자들 입장에서는 그런게 들리지도 보이지도 않는다. 왜냐면 그 순간은 일단 눈이 돌아갔으니깐.

그렇게 가전제품 본인 이름으로 개통해서 일이 다 잘 풀리면 되지만, 업자들이 개통 후 연락을 끊어 버린다. 그럼 본인 이름으로 가전제품 개통한 제품들은 어디있냐고? 그건 업자들만 안다. 대게는 제품을 다른곳에 돌리고 무료로 사용해라고 한다. 그렇게 본인의 제품을 찾아서 헤멜수도 없고, 계약은 해지도 못한다.

한마디로 진짜 x된거다. 가전제품 회사에서는 본인이 다 OK해서 개통이 되었기 때문에 위약금을 물어내면 해지를 해준다고 하고, 제품은 온데간데 찾을 수도 없고, 업자 찾아가서 따져봤자 업자는 대포폰으로 폰 돌려서 어디에 있는지도 모른다.

순간의 판단의 실수로 이런 사례들이 대한민국 여기저기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기 때문에 가전내구제,휴대폰개통가전내구제 등등 이런거 하지 마라고 하는것이다.

얼마전 TV에 나온 가전내구제,내구제의 진실에 대해서 궁금하면 방송프로그램 이름 쳐보고 영상을 꼭 한번 보길 바란다. 그 영상 보고 나면 내구제 해야겠다는 생각이 안들것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