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개인돈 급전대출 사기당하지 않는 방법

개인돈 급전대출 필요한 사람들이 대부업체,사채를 이용하게 되는데, 이때 사기를 당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대부분 미등록 대부업체를 이용하다가 강제 추심 또는 협박으로 인해서 인생이 얼그러지는 일들이 발생한다.

사실 일반인들의 경우에는 미등록 대부업체인지, 정식업체인지 사실 확인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이 있다.

하지만 미등록 대부업체를 파악하는 것은 생각보다 간단하다. 대부업체를 만약 직접 방문하게 된다면 대부등록증이 걸려있을 것이다.

대부등록증 대부번호를 한국대부협회 사이트를 통해서 조회해보면 확인이 가능하고, 만약 통화상으로만 대화를 하는 경우에는 대부업체 명과 사업자 이름, 전화번호를 확인해보면 된다. 대부업체는 등록된 광고용 전화번호만 이용해야한다.

그렇기 때문에 등록되지 않은 전화번호로 상담을 했다면
의심을 해볼 필요가 있다. 하지만 간혹 대부업체 조회를 다 했음에도 불구하고 사기를 당하는 경우가 있는데, 바로, 대부업등록증을 위조한 경우이다.

다른 정식업체의 사업자등록증과 대부업등록증을 위조하여 정식업체인것 처럼 운영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인터넷에 정식업체의 홈페이지,후기 등을 잘 읽어볼 필요가 있다.
대부업체도 돈장사 자영업자라고 보면 이해하기 쉽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쇼핑몰, 물건을 사입하기 위해서는 후기를 잘 살펴본다. 하지만 돈에 관련해서는 사람들이 딱딱하게 얼어 붙어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똑같다고 보면 된다.
간혹 P2P로 등록 된 업체가 개인돈,급전,월변,일수 대출을 해주겠다는 문구가 적힌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에는 100%사기라고 보면되고, 사업자 위조라고 보면된다.

P2P업체는 금융당국의 관리 하에 운영하며, P2P대출 또는 P2P투자로만 운영하고 있는곳이기 때문에 개인돈을 빌려주고 하는곳이 아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