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개인돈 대출의 위험

사람들이 개인돈을 잘 모르고 대출을 받아버리는 경우가 있다. 특히, 직업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무직자,취업준비생,대학생,주부 등등 이런 사람들이 개인돈 대출을 받게 되면 나중에 정말 겉잡을 수 없이 이자가 산더미로 불어나게 된다.

인터넷에 개인돈이라는 키워드로 검색만 해봐도 개인돈으로 인생이 망한 사람들이 많이 있다. 조금씩 갚아가는게 답일까?

아니면 한번에 갚는게 답일까? 개인돈을 갚기 위해서 돈을 버는게 아니라, 대다수의 사람들이 또 다른 대출을 하게 된다.

하지만 개인돈이 무조건 나쁜건 아니라고 본다. 말 그대로 사채이다. 금융권에서 대출이 막힌 사람들이 사채로 마지막으로 내려가는 방법 밖에 없지만, 돈나올 구멍이 없는 사람들에게 그래도 사채는 마지막 희망이라는 말들을 말을 한다.

물론 대출 받고 나서 돈 갚는게 여간 힘든게 아니다. 이자가 늘어나는게 정말 순식간이고, 빠르게 개인돈 대출을 정리하고자 한다면, 우선 추가적으로 대출을 더 받기 보다는 일을 해서 갚는게 제일 빠르다.

아니면 주변에 가족,지인들에게 돈을 빌려서라도 이자를 막고, 원금도 다 상환해서 갚는게 제일 우선이기는 하다.

하지만 미등록 개인돈 대출을 받은 경우라면 또 이야기가 다르다. 제대로 된 법정 금리에 맞춰서 대출이자를 내는지 또는 불법업체의 경우에는 상황이 달라지기 때문에 상황을 잘 판단해보는것이 답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