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개인돈 어떻게 빌려야 잘 빌렸다고 말할수 있나

개인돈의 경우에는 특별한 승인 절차가 필요가 없다. 그렇기 때문에 인터넷에서 개인돈이라고 검색만 하면 자료가 많이 나온다. 물론 대출 후기를 보면 그게 진짜인지 가짜인 판단하기 어려운 경우들이 다수 있다.

개인돈빌려드립니다 라는 문구를 많이 보았을 것이다. 예전에는 전단지 또는 명함을 통해서 많이 진행했지만 요즘은 카카오톡 또는 페이스북, 네이버 카페, 블로그를 통해서 개인돈 구하기가 쉬워진 세상이다.

개인돈을 빌려주는 키워드가 자주 보이는 것이 쉽게 말해, 돈이 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돈 되는 사업을 하기 위해 돈 필요한 어린양들을 인터넷 속에 숨어서 호시탐탐 노리는 것이다.

개인돈 사채이다. 대부업체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사채로 분류되기 때문에 법정 금리를 훌쩍 넘어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이 있다. 현재 법정 이자는 년 24%이다. 24%를 넘게 되면 개인돈 사기 불법 대출이 되는 것이다.

개인돈 대출 후기를 본적이 있는가? 생각보다 인터넷에는 대출후기가 많이 없다. 그 이유는 단발성으로 진행되기 때문이다.

옷을 파는 곳이 아니기 때문에 뭐가 어떻고 저떻고 이야기를 남길 시간도 없다. 돈 갚을 시간도 없다는 소리라고 보면 된다.

선입금을 요구하거나, 대포통장을 만들게 되면 100%불법이다. 아니면 체크카드를 요구하거나, 인감증명서를 달라는 경우들이 있다.

보이스피싱 연루되면 형사처벌까지 받는다. 명의만 빌려줘도 문제가 되고, 다음에 신용불량자로 락해도 할말이 없다는 것이다. 또한 구제받기도 참 애매하다. 증명할 길이 없기 때문이다. 흔히 대출이 안되는 사람들에게 작업대출 또는 카드깡,대포폰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내구제도 마찬가지이다. 이것 또한 사기이다. 그래서 개인돈 빌릴때 참 조심해야하는 일들이 많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