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개인신용평가체계 신용점수 올리는 방법

2019년부터는 등급제가 아닌, 점수제로 신용점수가 바뀌었다. 기존에는 1등급 ~10등급 기준으로 되어있지만, 현재는 1점 ~1000점까지의 점수제이다.

2020년 내년부터는 모든 금융회사가 신용점수제도로 바뀐다고 한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마다 신용등급이 다 똑같이 볼 수가 없는데, 기존에는 신용등급제로 되어있어서 애매했던6등급~7등급(600점~664점) 되는 사람들이 점수제로 바뀌면서 6등급으로 평가가 될수도 있다.

신용등급은 금융 성적표라고 볼 수 있다. 신용등급은 연체, 기대출, 부채, 거래방법에 따라서 신용평가 점수가 달라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우선 본인의 신용점수를 먼저 알고, 통신요금 연체, 카드연체 없이 이용해야 신용등급이 올라간다.

신용조회회사 사이트에 방문하면 1년동안 3회는 무료로 신용점수 확인이 가능하다. 신용카드 보유 개수와 신용등급은 무관한데, 신용등급을 높이는 방법은 연체를 절대로 하지 말아야한다.

통신요금, 공공요금, 국민연금, 건강보험료를 연체없이 6개월 이상 납부했다면 신용평가에서 가산점을 받아서 신용점수가 올라간다.

통신·전기·가스 요금 납부 실적이나 온라인 쇼핑 내역, SNS 정보 등을 활용해 개인신용 평가에 들어간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