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공동명의토지 후순위담보대출

전국 부동산 공유지분대출 상품표

[금융권]
대출대상 : 전국 주택,토지 기타 부동산 담보로 지분대출을 원하는 사람
대출한도 : 아파트 : 최대70%~80% │그 외부동산 : 최대 70%이상
대출금리 : 연8%~(사람마다 조금씩 상이함)
대출기간 : 1년 ~ 5년 (재연장가능)
상환방법 : 원리금균등상환/만기일시상환
신청자격 : 직장인,사업자,소득있는 사람
부대비용 : 인지세,채권매입비용
취급수수료 : 없음
기타 : 지분율 30%~50% │후순위가능│저신용자(9등급~10등급불가) │압류,가압류 등 말소 후 가능


[대부업체]
대출대상 : 아파트 최대70%~90% │그외 부동산 최대80%
대출금리 : 연 12%~24%
대출기간 : 1년(재연장가능)
상환방법 : 만기일시상환
신청자격 : 무관
부대비용 : 설정/법무비용
취급수수료 : 없음
기타 : 무관

1.1.2금융권 담보대출은 공동명의자 동의가 반드시 필요하며 대부업 소비자금융권쪽은 동의없이 본인지분만큼 신청가능하다.

  1. 일단 실질적인 토지에 감정가를 확인해야 한도 정확히 나온다.
  2. 토지확인 감정가확인 가능여부 금리/한도 제시
    필요서류 구비 -서류구비접수 -확인 -통과 방문약정서 작성 순서이다.
  3. 1.2금융권 토지담보대출은 몇일걸리고 대부업체는 확인후 문제없으면 당일된다.
  4. 맹지나 토지위에 건물등에 사항이 있거나 토지에 기존 담보설정이 많거나 기타 신용상에문제나 파산등에 있거나 하는경우는 안될수도 있다.

대개는 공동의 명의로 재산을 소유하고 있을 때 이를 담보로 하여 융자를 받는 것이 이래저래 복잡한 부분이 많기 때문에 꺼려하기도 한다.
공동명의지분대출 같은 경우는 이런 단점이 해소된 금융상품이라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추세이다. 상식적으로 생각을 해봐도 지분담보융자를 받을 때 명의가 공동으로 되어 있다면 공동명의자의 동의를 받아야만 융자가 가능하다.
하지만 공동명의지분대출은 굳이 공동명의자의 동의를 받지 않아도 공유지분융자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핵심이라고 할 수 있어요. 보통 부동산지분융자라고 하면 아파트지분융자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아파트 같은 경우는 특히 부부의 공동 소유로 되어 있는 경우가 많죠. 이럴 때 만약 상대 배우자가 동의를 해주지 않는다면 융자를 받을 수 없으니 난감한 상황이 된다.
공동명의지분대출이라면 이런 걱정 없이 자신의 조건에 맞는 한도만큼 융자를 받을 수 있다. 물론 한 가지 주의할 점은 기본적으로 일반적인 시중은행에서는 어렵고 제2금융권에서 상품을 취급하고 있으니 잘 확인해야한다.
공동명의지분대출을 받을 때 아파트지분융자이든 토지지분융자이든 공동 명의자의 동의 없이도 융자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은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2금융권을 이용해야 하기 때문에 이율이나 한도에 대한 컨트롤도 어느 정도는 해줘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한다. 이런 부분을 간과하면 나중에 1금융권을 이용하는 데 있어서 제약이 생길 수 있으니 꼭 체크해야한다.
물론 가장 좋은 답안이라면 공동명의지분대출 없이 모든 일을 진행하는 것이겠지만 사업을 하든 갈아타기를 하든 각자 개개인의 상황이란 것이 있다.
이에 맞는 적절한 사용은 분명 이득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을 최대한으로 살리기 위해서는 꼼꼼하게 상품을 비교해 보는 것이 중요한데요.
공동명의지분대출에 대한 사전 정보가 필요한 분들이라면 금융비교사이트를 이용해서 알아보는것도 좋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