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과다조회 진짜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런 말을 들어본적이 있을것이다. 고객님은 과다조회라서 안됩니다. 이런 이야기를 들어본적이 있다면? 거절을 많이 당했던 사람일 것이다. 이런 말을 들어본적이 있다면은, 과연 과다조회라는게 정말 있을까?

과다조회라는 개념에서 대출이 거절나는 경우는 없다. 금융사에 직접 방문하거나, 인터넷 통해서, 대출상담사를 통해서 하는경우, 대출중개업체를 통해서 하는 경우 다양한 루트로 대출상담을 물어본다.

아마, 대부중개업자를 통해서 대출상담 진행을 하다가 과다조회라는 말을 들었을 것이다. 대부중개업자들이 이것저것 설명해주기 귀찮아서 과다조회라고 말할 뿐이다.

과다조회의 정확한 의미는 당신이 대출이 안된다 라는 뜻이다. 만약, 다른곳에서 다 거절이 되었다면 대출을 포기하는것이 정답이다. 계속 중개업자에게 대출을 해달라고 하면, 과연 대출이 될까? 대출이 될리가 없다.


그 과정을 과다조회라고 표현을 해서 말하는것이다. (이미 심사탈락 된 곳에 또 접수를 하니깐 대출이 안되는것임) 계속 과다조회라는 말을 듣는다면, “나는 조만간 대출사기를 당할것입니다”이렇게 떠벌리는것과 똑같은것이다.
대출이 급한건 알지만, 안되는걸 억지로 할 수 있다는게 되는것이 아니다. 간혹가다가 정말 운이 좋아서 시도를 안해본 곳이 있지 않는 이상은 큰 기대를 안하는 것이 현명할 것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