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내구제대출 취소 방법 및 해결방안

대한민국의 경제현실이 잘못된 것일까. 청년들의 가난이 죄일까. 내구제대출이 잘못된것임에도 알면서 진행을 하는 청년들에게 내구제대출을 막기 위한 방법은 어떻게 보면 없다. 당장 돈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하지마라고 해도 답은 없으니 말이다.

내구제대출을 진행하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분명히 많을 것이다. 내구제대출을 40대,50대가 진행하는 사례는 거의 드물기는 하다.

20대초반 ~20대 중반의 청년들이 많이 이용하는 대출이며, 내구제대출을 나를 구해준다는 대출이다. 말 그대로 본인이 본인 스스로를 구제한다고 하지만, 정말 그들은 구제받았을까?

내구제대출을 취소할 수 있는 방법은 사실 그 자리에서 안하는 방법이 최우선이다. 지장도 안찍어야한다. 보통 이런식으로 법률상담을 받는 사람들이 많지만, 현재까지는 이것에 대해나 판단여부의 판례가 없기는 하다. 취소를 주장하려면 취소사유가 정확히 있어야하며, 내구제대출이란 사실을 알면서도 했다는것을 법원에서 믿어줄지는 사실 아직까지는 정확한 요건 충족이 부족한것이 사실이다.

그래도 해결할 수 있는 방법 몇가지 중 첫번째는 중고시세로 기기를 재판매하는것이다. 물론 업체마다 가격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너무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부르고 거래하는 것은 금물이다.
만약 원하는 핸드폰 기기가 없어서 다른 재고로 개통한 경우에는 핸드폰 매장을 직접 방문해서 취소 의사 여부를 표하고, 해당통신사 고객센터로 전화해서 핸드폰 대출사기를 당했다고 말하면 개통한 핸드폰 매장의 위치와 연락를 받게 된다.

핸드폰 가게 대표와 합의를 봐야하는데, 개통한기계가 해외로 나갔다 뭐 이상한 소리를 하는경우에는 경찰을 대동해서 휴대폰매장을 방문하는게 좋다.
개통한 유심칩도 못받고 신분증도 못받게 된다면, 고객을 대상으로 사기친것과 동일하기 때문에 그에 상응한 증거물을 수집해야한다.

개통을 취소하려면 신고만이 유일한 현재 방법이다. 그리고 각서 때문에 참고 있는 사람들이 있는데, 각서는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반한 사항을 내용으로 하는 법률행위는 무효가 될 수 있으며, 당사자의 궁박, 경솔 또는 무경험으로 인하여 현저하게 공정을 잃은 법률행위는 무효가 될 수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