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담보대출 채무 빚에 대해서 알아보자.

채무내역 중에서 사람들이 잘 모르는것들이 있다. 본인은 분명 담보대출로 대출을 받은 것 같은데, 어딘가에 물어보니 신용대출 채무라고 말하는 경우들이 있다.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헷갈려하는것이 ‘차할부’ 이다. 차할부는 신용대출 채무로 분류가 된다. 전세자금대출은 담보대출이라고 생각하지만, 실질적으로 신용조회를 해보면 신용대출 채무로 잡게 된다.

차할부 또는 전세대출이 있는 경우의 문제점은 연소득 3천인 사람이 전세1억 대출이 있다면 채무과다로 일반적인 대출이 잘 안된다.

차량 리스도 신용대출 채무로 잡게 된다. 리스 4천~5천 이렇게 쓰면 신용대출 쓰는것이라고 보면된다.

대부분 모르는것이 카드론,현금서비스이다. 이것은 엄연힌 대출이며, 카드론,현금서비스는 2금융권 대출이라고 보면된다. 2금융권 대출을 쓰고 있는것이다.

카드사에서 돈을 빼쓰는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대부분 많은데, 이것은 100% 대출을 쓰는것이다.

일반인들은 이것을 잘 모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알려드린 내용들이 채무가 아니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이 정도 내용은 알고 진행하는것이 현명하다.

오히려 캐피탈은 사채라고 하면서, 카드론,현금서비스는 좋은 개념으로 보는게 많은데, 둘다 똑같은 대출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