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당신이 신용카드 사용 후 연체하면 맞이하게 되는 일

만약, 당신이 신용카드 사용 후 연체를 하게 되면 일어나는 일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실 신용카드는 카드사에서 물건 대금 값을 보증하고 선결제 하는 시스템이기 때문에 보증한 카드사에 배신하는 일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카드사 입장에서는 돈을 먼저 꿔서 원하는거 사게 해줬더니 배신해? 이런 입장일 수 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사실상 신용카드 연체를 하면 절대 안된다 라고 말하고 싶다.

신용카드 결제일은 사람들 마다 조금씩 다르다. 보통 20일 ~ 25일 사이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결제를 하며, 신용카드 전용 통장에서 입금 된 돈이 빠져나가는 방식이다.

하지만 간혹 가다가 여러가지 돈이 한번에 딸려나가서 돈 계산을 잘못해서 신용카드 출금액이 다 나가지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때는 카드사에 전화해서 돈이 다 나가지 못했다라고 말하면 가상계좌를 알려주거나, 다음날 오전7시~8시 사이에 돈이 빠져나가는 시스템이다.

1일 연체했다고 해서 바로 연체자로 등록되는 것은 아니며, 카드사마다 조금씩 다르기는 하지만, 대부분 5일 이내까지는 연체자 등록이 안되는것으로 알고 있다.

물론 꼭! 카드사별로 다르기도 하다. 그래서 신용카드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 연체 후 5일 이내인 경우에는 대출신청이 가능하기도 하다.

하지만 신용카드를 연체후 등록 된 경우에는 횟수별 날짜로 계산이 되기 때문에, 처음 한번 연체가 3일, 두번째 연체가 4일 이렇게 된 경우에는 총 7일간 연체가 된것으로 기록이 된다는 점을 꼭 알고 있어야 한다.

신용카드 연체를 하게 되면 신용등급이 자연스럽게 떨어질 수 밖에 없다. 하지만 신용등급을 다시 올리는 방법도 신용카드를 꾸준히 쓰면서 돈을 제대로 갚아나간다면 다시 신용등급이 오를 것이다. 신용등급이 가장 빠르게 올리는 방법은 신용카드를 꾸준히 잘 쓰면서 잘 갚는게 중요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