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대부업체 대출 진행할때 통장을 넘겨주면 일어나게 되는 일

우리가 은행에 방문하게 되면 눈으로는 보지만 크게 와닿지 않는 포스터가 붙어진것들이 많다. 대포통장양도, 체크카드 양도 하지마라 라는 문구가 적힌 포스터를 보게 되는데, 나와는 크게 상관 없는 일이라고 별로 신경쓰지 않는다.

하지만 은행에서 대출이 불가능해지고, 캐피탈, 저축은행도 더이상 대출이 어려워진다면 마지막으로 보통 찾는 곳이 대부업체이다.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상담을 받는데, 그동안 캐피탈,저축은행,은행 관련해서 부결을 하도 많이 당하다보니, 대출의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저절로 고개가 숙여지고 부탁하는 마음의 자세로 바뀌게 된다.

그래서 그때부터는 머리가 멍멍해지고 대출이 된다면 제발..! 이런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버티게 되는데, 대부업체 대출을 진행할때, 통장을 요구하는 곳들이 있다. 물론 불법이다.

하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말들을 꺼내며 머리를 혼돈스럽게 흔든 다음, 체크카드 또는 통장을 건네주게 되는데, 이건 바로 불법 범죄에 나도 연루하겠소. 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된다.

통장을 건네주는게 생각보다 큰 범죄에 들어가는데 3년 이하 징역 또는 2천만원 이하 별금을 받을 수 있다.

왜냐하면 보이스피싱 대포통장으로 쓰세요 라고 하는 것과 똑같다. 그래서 무심코 건네주는 통장이 당신을 영원히 지옥으로 가둘수 있다는 것이다.

사실 이부분은 변호사 고용해서 당신이 무지로 인해서 속은 피해자라는 것을 주장해야하며, 그에 대한 증거를 정확하게 찾아야 문제가 해결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너무 범죄가 커서 해결방법을 찾지못하는 사람들도 꽤 많이 있다. 결론을 이야기 하자면 통장 주면 똑같은 범죄자로 취급되니 절대로 통장 주면 안된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