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대출사기 고금리에 빠진 당신을 노린다.

대출사기가 고금리에 덫에 빠진 당신을 노리고 있다. 빚이라는 것은 정말 쉽게 없어지지 않는 것 중의 하나이다. 한국사람들은 다른 나라 사람들에게 비해서 참 열심히 살고 정말 많이 일을 한다고 생각을 한다.
미국에서 나온 책 중에 4시간만 일해라는 책이 있었다. 정말 그 책을 보고 처음에는 이해가 되지 않더라. 근데 그 책의 저자는 IT에 관련되서 일을 한 사람이었다. 물론 직종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지만, 숙박업과 같은 서비스업종은 4시간만 일해도 절대 되지 않는다.
기다리는 공백에 대한 서비스의 가치를 주는 일을 하는 사람들이 참 많다. 그 공백을 금전으로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 4시간만 일을 해라? 정말 쉬운일이 아니다. 모든 시스템체계부터 바꿔도 어디서부터 손을 봐야할지가 막막할 것 같다.
그렇게 열심히 일하는 사람들에게 하나쯤 가지고 있는게 바로 빚이다. 대출사기라는 말 들어보았을 것이다. 과연 어떻게 대출 사기를 친다는걸까?

고금리에 늪에서 허우적 거리는 사람들은 저금리로 갈아타고 싶은게 바로 본심이다. 그때 사기꾼들은 갈아타는 순간을 기다리고 있다.
대환대출사기는 예전부터 많이 나온 이야기 중 하나이다. 보이스피싱으로도 대출사기가 많았다.

대환대출은 채무를 통합시켜서 금리를 낮춰주는 대출상품이다. 신용등급이 올라가고 이자가 낮아지니, 훨씬 마음편해지는 대출상품이다.

첫번째 대출사기 : 고금리로 우선 빌리고 나중에 대환을 해주겠다

전형적인 사기 수법. 24%고금리 먼저 빌리고 몇개월동안 유지하다가 저금리로 바꿔준다는 것인데, 몇개월동안 사기꾼이 돈을 들고 튀기 딱 좋은 시간들이다.
또한 선수수료 , 선금, 통장, 인감증명서를 요구한다면 100%사기 중의 사기.

두번째 대출사기 : 참고인이 필요하다는 경우.

참고인(보증인)이라고도 하는데, 신분증 또는 재직증명서를 요구하면 보증절차를 밟고 있는것이니 꼭 주의하자.

그리고 전화가 먼저와서 대출을 해주겠다는 경우가 있다. 내가 대출이 필요한지 어떻게 알았지? 속으로 생각하겠지만, 막상 돈이 필요하면 그 전화가 너무 반가울 것이다.
내 전화번호는 또 어떻게 알았지? 라고 생각하겠지만, 대출이 필요한 사람들의 DB를 딴것이다. 그래서 당신에게 전화를 했는데, 얻어걸린것이다. 사기꾼 입장에서는 로또, 당신입장에서는 불행시작.
정상적인 곳은 절대 먼저 전화와서 대출해주겠다는 말 안한다.

P2P대출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름만 P2P로 해놓고 엉뚱하게 일수,월변 해주는 곳이 있다.P2P는 금융감독원의 허가를 받고 운영하는 곳이다. 그리고 대출상품이 다양하게 있지만, 일수,월변 이런 단어를 취급하지 않는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