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대출 금리 이자 줄이는방법

세상을 살아가다보면 대출이 필요없을 것 같지만, 누구나 한번쯤은 대출을 받게 된다. 집을 구하기 위해서 대출을 하거나, 사업을 위해서 대출을 받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로 대출을 선택하게 된다.

하지만 대출을 받을 때, 제일 중요한것은 과연 내가 이 대출을 받고 나서 이자를 꼬박꼬박 성실하게 잘 낼 수 있는 사람인지가 중요하다. 한마디로 능력도 없는데 대출을 받아서는 안된다는것이다.

대출도 능력이 있어서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의 입장에서는 능력도 없는 사람에게 돈장사를 한다는것이 말이 안되기 때문이다. 쉽게 말해 물건 사러가서 돈도 안내고 물건 사도 되냐고 물어보면 바로 주인은 욕할것이다.

대출을 하고 난 후에는 이자를 잘 내야하는데, 이자만 내면 크게 문제가 없지만, 이자와 생활비,그 외 나가는 지출들이 함께 있다보니 이자를 잘 낸다는게 참 힘든 현실이다.

그래서 이자를 내더라도 이자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한다. 은행에서는 이자를 절감하는 방법을 잘 알려주지 않는다. 왜냐하면 돈장사에 타격이 오기 때문이다.

첫번째는 대출을 받은 대출금을 중도에 상환하는 방식이다. 금융권별로 다르긴 하지만 중도상환수수료가 있는곳도 있고, 없는곳도 있다.

대출금을 중도에 상환해버려서 중도상환수수료를 내더라도 대출잔금을 줄이는것이 더 유리하다. 고금리를 쓰고 있다면 저금리대환대출로 갈아타는것도 방법이다.

대출금리 이자를 낮출 수 있는 방법이다.
세번째는 금리인하요구권을 실행하는것이다. 금리인하요구권은 직장에서 진급을 하거나, 급여가 올랐을때, 직장을 더 좋은곳으로 옮길때 은행에 이자를 낮출것을 요구할 수 있는 권리이다.

대출상환방식을 바꾸는것도 방법이다.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선택하면 이자총액의 절감을 할 수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