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대출 뜻,대출이란 무엇일까?

대출이란 무엇일까?

고등학교를 졸업하면 대학을 가는것이 그동안의 순리였다. 하지만 요즘은 굳이 대학을 가지 않아도 되는 그런 시대인 것 같다. 물론,학연,지연 이런건 아직까지 남아있다.


돈이 부족한 학생이 대학생이 되면 학자금 대출을 받게 되고, 직장에 취업을 하기위해 또 스펙을 쌓기 위해, 여행을 가기위해 등등 많은 이유로 우리는 대출을 선택하기도 한다.


하지만 과연 대출이라는 것이 무조건 나쁘고 위험한 것일까? 사람들에게 언제부터 대출은 부정적인 인식을 만들게 되었을까?
대출은 그리 부정적인 인식으로만 바라 볼 것은 아니라고 생각이 든다. 대출은 빚이 아니라 또 하나의 자산관리 수단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다.


대출을 받으면 물론 그걸 빚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내가 가진 돈을 이용해서 대출이자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 한다면 그건 또 투자라고 부른다.
대출과 투자는 수평적인 관계에서 시작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서 기울기가 달라진다고 본다.

그래서 대출은 독으로만 표현되는 것보다 약이라는 표현도 될수 있다는 것이다. 부자들은 우리가 생각하는 것 보다 빚이 많을 수 있다. 돈이 많다는 것은 그만큼 투자도 많이 했고, 손실도 더 많이 했다는것이다.


돈이 적다는 것은 투자도 적게 했고, 손실도 적게 보았다고 생각하면 쉬울 것 같다. 누군가는 한순간에 대박이 나네, 갑자기 부자가 되었네 하는 것은 그만큼 리스크를 또 감수하고 투자를 실천했기에 운과 노력이 그사람을 부자로 만들게 해준 결과이다.

우리가 평소 돈이 필요할때, 대출을 잘 받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1. 본인의 신용등급을 잘 알아야 한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본인의 신용등급을 모른다. 대출 2등급?3등급? 이정도겠지? 물론 이 등급들은 그동안 대출에 대한 연체 없이 잘 갚아나간 직장인들의 경우이다. 하지만, 연체를 하거나, 기대출이 많거나,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을 받은 경우에는 물론 저신용자들일 것이다.
    저신용자들은 8등급,9등급,10등급을 말한다. 신용등급이 높아지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어떻게 보면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은 간단하다. 대출을 잘 받고, 또 대출을 잘 갚는것이다. 이 두가지만 잘 해준다면 당신은 은행에서 고객이라는 호칭을 받으며, 매년 또는 매달 선물을 받아본 경험이 있을것이다. 어쩌면 감사카드라도.
  2. 내가 대출받는 대출상품을 잘 알아야한다.
    사람들은 물론, 조사도 할만큼 할 수 있지만, 그래도 급한불부터 끄자는 심정이 더 크기에 조급한 마음에 대출을 진행한다. 더 싼 금리를 받기위해 부단히 노력할 것이다. 자신의 부채 상한선을 잘 알아야한다. 내가 받는 대출 금리가 너무 높은 경우 이자를 낼 수 없는 상황이 올 수 있으니 잘 체크해보길 바란다.
  1. 은행 대출 금리를 잘 확인하자.
    현 시점에서 가장 저금리로 활용할 수 있는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유동금리보다는 고정금리를 하는 것이 좋다. 현재 계속 대출금리가 오르고 있는 시점에서 금리가 유동적이라면 언제 더 큰 급한 불을 끌지 모른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