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돈 버는 자세에 대한 방법

돈이라는 것은 없다가도 있는거고, 있다가도 없는것이다. 하지만 20대 중후반이 되었다면 돈을 버는 자세에 대해서 배워야 한다.

20대 초반은 대학생이라서 또는 사회초년생이라서 모른다고 하지만 계속 모르고 살아갈 수 는 없는것이다.

당신의 통장의 잔액은 얼마나 남아있는가? 통장을 열어볼때마다 잔고가 가득 차 있으면 좋지만, 대부분 돈이 많지 않다는것이 대부분일 것이다. 계속 소비를 하는 삶이라면 통장은 계속 깡통만 찰 것이고, 돈을 모으겠다.

돈버는 자세를 배우겠다 생각하는 사람들은 앞으로 30대부터는 돈을 모을 수 있을 것이다.
20대들의 문제는 자신의 재산에 대해서 관심이 없는것이다.

재정상태를 모르고, 또 단어 뜻 조차도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다. 은행 통장의 잔고가 얼마나 있는지 두 눈으로 똑똑히 보아야 한다.

20대가 지나면서 대부분 20대후반 ~30대 초반이 되면 대다수 결혼을 생각하게 된다. 하지만 결혼은 곧 현실이고, 현실은 곧 돈이다.

씁쓸하게도 돈이 없으면 결혼의 삶도 그리 행복하지 않다는 통계들이 나왔다. 그것은 남편의 재정상태, 부인의 재정상태에 따라서 행복의 수치가 다르기 때문이다.

누구나 충동적인 소비를 할 수 있지만 경제관념을 똑바로 세우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지방에서 돈벌기 위해서 서울로 오거나, 독립을 하는 경우들이 많이 있다. 독립한다고 다 어른이 되는 것은 아니다.

집을 산다고 다 끝나는 것이 아니다. 관리비, 지속적인 비용이 꾸준하게 발생을 한다. 앞으로 자신이 무엇을 위해 돈을 버는것인지
그 돈을 어떻게 불릴 것인지에 대한 개념을 잡아줘야 한다. 주식,펀드가 무조건 나쁜것이 아니라, 그것을 모르는것이 무지함이 잘못된 것이다. 좋은 투자, 가능성 있는 투자들은 자신이 알아보고 가능하다 싶으면 투자를 하는 것 또한 개인 경제생활의 상승세를 가져다 줄것이다. 또한 신용카드의 한도가 얼마인지 확인해야 한다.
신용카드의 한도가 높다는것을 자신의 사회적 지위가 높아졌다고 착각할 수 있다. 하지만 무분별한 소비로 인해서 언제 파산할지 모르니 꼭 자신의 한도를 조절해서 쓰는것이 현명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