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마이너스통장대출 알아보자.

마이너스통장대출 허와 실.

마이너스통장대출은 돈이 생길때마다 돈을 갚을 수 있는 대출상품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크게 부담없이 사용하는 대출방식이다.
신용카드 또는 카드론,현금서비스에 비해서 이자가 낮고 규제가 까다롭지 않아서 생활비 대출로 사람들에게 많은 쓰임을 주는 역할을 했다.
과거에도 불황으로 소득활동에 문제가 생기면 사람들은 마이너스통장에 의존을 하고는 했다. 물론 현시점도 비슷하다.

은행은 소득이 확실히 있는 사람에게 마이너스통장을 발급해준다. 아무나 해주는 것은 아니다. (직장이 있거나 소득활동에 확실한 뭔가 있어야함)
하지만 이것은 이름은 통장이라는 단어가 들어가있지만, 대출이다. 간혹 착각을 하는 경우가 있다.

만약 급여가 오른다거나, 승진을 했다면 금리 인하를 요구하길 권한다. 마이너스 통장 만기 연장 시에는 금리인하 요구가 가능하니, 꼭 체크해보길 바란다.

주거래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사용한다면 금리를 좀 더 낮출 수 있는지 꼭 확인해보고, 급여이체 또는 공과금 자동이체 및 신용카드 실적에 따라서 최대 0.7%까지도 낮출 수 있다.
또한 계좌이동제를 사용하여, 조금이나마 저렴한 대출상품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마이너스통장은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으며, 적은 금리가 적용되는 통장으로 갈아타는것도 명심하자.
현재 당장 돈을 상환할 수 없다면 담보대출 또는 신용대출로 전환해서 금리를 낮추는 방법도 있다.

중요점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 사용계획이 없을 경우에는 꼭 해지하길 바란다. 하루라도 빨리 없애는게 좋다.
사용하지 않고 계속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사용액수와 관계없이 한도 금액만큼 대출이 이루어진것으로 취급되니 빨리 없애는것이 좋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