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 입고 안하고 대출이 정말 될까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자동차 입고 안하고 대출이 정말 될까

자동차담보대출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자동차를 담보로 대출을 하는 방식이다. 과연 중고자동차 시장에서는 어떤 중고차가 인기가 있을까?

국산차 : 현대 그랜저, 전통의 쏘나타, 아반떼,제네시스, 기아자동차의 대표모델로 자라난 K5, K3, K7 등 K시리즈, 카니발, 스포티지, 쏘렌토, 쉐보레의 말리부,크루즈, 올란도, 스파크,로노삼성의 SM6, 그리고 SM5, SM7, SM3 등 SM 시리즈

수입차 : BMW 520 320, 745 등 3, 5, 7시리즈, 벤츠 E클래스, S클래스, C클래스, 아우디 A6, A4, A8 등 A시리즈, 폭스바겐의 골프, 티구안, 렉서스,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재규어

현재 언급한 국산차,수입차는 중고자동차시장에서 대표적으로 거래되고 있는 자동차 모델들이다. 부동산 외에도 자동차도 담보로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 과연 가능할까? 자동차를 맡기지 않고, 될까?
현재 저축은행을 통해서 무입고자동차담보대출이 가능하다. 대부분 자동차담보대출 진행할때 년식이 중요한데, 캐피탈 경우에는 차량 연식의 기존으로 7년 이내의 차량만 담보대출이 가능하다. 저축은행은 10년 이내, 대부업체는 10년에서 15년 이내까지 취급이 되는 곳이 있다.
대출한도는 캐피탈의 경우 채무자의 신용등급과 직업, 소득 현황 등을 감안해서 자동차시세의 150%까지도 대출이 가능하지만, 신용등급과 연체기록, 현재 부채현황 등 심사기준이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에 비해서 다소 까다롭다. 반면 저축은행이나 대부업체의 경우 차량시세의 최대 120%까지 가능하면서, 캐피탈에 비해서 심사기준이 완화되어 있어, 이용자들이 많이 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자동차담보대출의 활용은 무직자 주부대출, 사업자대출, 아파트대출이 힘들 경우에 빠르게 이용할수 있는 장점도 있고, 무직자는 무직자소액대출용도로, 개인회생자의 경우도 개인회생중고차할부처럼 개인회생자동차담보대출도 가능해서 이용이 늘고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