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빌라 주택담보대출 한도 높게 받는 방법

빌라주택담보대출 받는 방법과 담보대출 대출 한도높게 받으면서 금리가 낮으면서, 담보대출 상품을 찾는 분들이 계실 수 있을 것 같아 여러가지 방면으로 주택담보대출 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다.

빌라 주택담보대출은 공시지가가 낮으면서 안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있어 사실상 담보대출 상품을 찾는것이 어려울 수 있다.
하지만 담보대출 상품을 많이 다루는 곳에서 비교해보면서 확인을 해봐야 한다.

담보대출을 진행할 때는 몇가지 주의할 점들이 있다.

살고 있는 아파트 또는 빌라, 주택의 감정가액이 얼마나 책정되는지가 매우 중요하다.
감정가액을 기초로 해서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한도가 정해진다.

감정가액을 확인 한 후, 대출을 받을 수 있는 한도를 체크해봐야 한다.
투기지역인지 아니면 기존 주택 보유여부,금융사에 의해서 한도가 책정되는 최대로 받으려면 90%까지는 가능하다.

대출한도가 나오면 실제 받을 수 있는 대출금액이 정해진다. 기대출 (기존대출)의 여부를 참고해서 대출한도가 보통 정해지는 편이다.

금리는 신청 금융사, 신용등급,기대출,신청유형에 따라 각기 다르다.

그래서 여러 담보대출 상품을 비교해보면서 체크하는것이 가장 유리하다.
이 담보대출을 찾는것을 혼자하는게 매우 힘들 수 있다. 그래서 조회도 생각없이 하다보면 신용도 하락이 있을 수 있으니, 매우 주의해야 한다.

보통 인터넷에 검색을 하면, 금리비교 사이트들이 있다. 이 사이트들은 담보대출 상품을 많이 취급하는 금리 또는 한도를 비교해놓은 곳들이다.
신청자가 정보를 올리고 기다리면 최저금리 상품을 찾아주기도 한다.

대출 금리 0.1%에도 왔다 갔다 하기에 금리 비교를 잘하고, 한도를 최대한 높게 받는것이 목적이 아닌가?!
그렇기에 신중의 신중을 기하는 것이 중요할 듯 싶다.

그리고 현실적으로 한도를 무조건 높게 책정해주고 금리가 턱없이 낮은곳은 사기 일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고 진행하길 바란다.
특히, 빌라는 감정을 해서 감정가로 한도를 측정을 하기에 지역에 따라서 한도가 달라진다. 1금융권과 보험사의 경우에는 감정가 40%~70%가 진행되고
2금융권의 경우에는 본인이 사업자라면 시세 85%~90%까지는 가능할 수 도 있다. (케바케)

보통 금리는 2금융권의 경우에는 3%~4% 정도, 거치기간은 3년 ~5년 (영업일 기준 3일 소요) / 잔금이 부족한 경우에는 후순위 또는 무설정 추가한도도 가능하기도 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