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사기당하지 않는 월변 대출 노하우!

세상을 살아가면서 월변 또는 월변대출 이라는 단어를 많이들 들어보았을 것이다.
물론, 월변이라는 것은 모르고 살아가면 더 좋을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한다. 월변이라는 것은 사채 단어 중 하나이다.

여기서, 사채라는 것은 쉽게 말하게 되면 개인돈을 빌리는것이며, 일반인들의 돈을 모아서 단체로 발행이 되는 채권이라고도 볼 수 있다.

하지만 오늘 알아볼, 월변이라는 것은, 月달월자에, 邊 가변자를 쓴다. 월마다 변제한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예시로 100만원을 빌리게 되는 경우에는 1년 금리가 최대 24%이기 때문에, 월마다 100만원에 대한 2%의 이자를 내는 것이다.

그리고, 이자를 내다가 나중에는 원금도 납부하는 방식이다. 월변대출이 가능한 사람들은 누가 있을까? 일반적으로 사채는 누구나 다 가능하다고 하지만, 사채도 사채 나름이다.

그 나름의 원칙이 있고, 룰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개나소나 불가능한 것이 현 시점이다. 인터넷에는 신불자도 가능하고, 회생자도 가능하고 등등 이런 글들이 있지만, 막상 대출을 해달라고 하면 안되는 경우도 부지기수이다.

그래서 된다고 했는데, 안된다고 하니, 화를 내고 짜증을 내면서 사기니 뭐니 하는 것이다. 물론 사기도 판을 치기는 한다. 

월변이 가능한 사람은 소득활동이 있는 사람들이 가능하다. 쉽게 말해서, 이자와 원금을 낼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냐가 제일 중요하다. 

그리고, 그동안 사채를 써본 경험으로 따졌을때, 잘 갚았는지 돈 떼먹고 하지는 않았는지에 대한 기본 소신(?)도 보기도 한다. 

월변대출은 직장인 또는 프리랜서(고소득자),자영업자 등으로 수익활동이 있는 사람들이 가능하며, 프리랜서들 중에서는 꾸준한 소득이 있는지 확인을 해주면 가능하기도 하다. 

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직종은 직장인(4대보험)되는 사람들이나, 자영업자들이 제일 좋아하기 도 한다.

물론, 업자들 별로, 직장인만 해주는 곳이 있고, 자영업자만 해주는 곳이 있지만, 그건 업체별로 홍보하는 마케팅 내용을 잘 읽어보면 쉽게 확인이 가능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