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사업자대출의 현실

사업자분들이 착각하는 것이 몇가지가 있다. 사업자등록증만 있으면 사업자대출이 누구나 되는 줄 안다는 것이다. 가끔 이런 경우가 있다.

어제 사업자등록증이 나왔는데, 사업자대출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인터넷 상으로 문의글들을 종종 볼 수 있다.

사업자등록증이 나왔다고 해서 대출이 되는게 아니다. 사업자는 신고하면 쉽게 받을 수 있지만, 사업자등록증 서류가 있다고 되는게 아니다.

사업자는 저금리대출이 거의 없다. 사업자 경우에는 정부지원 대출로만 저금리만 가능하다. 그 외 일반적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2금융권부터 캐피탈 고금리로 대출이 된다. 사업자들이 신용등급이 아무리 좋아도 저금리로 대출이 어렵다. 아파트론,다른 신용대출로 받지 않는 이상은 일반적으로 사업자대출은 엄청나게 희박한 확률이다. 사업자대출은 뭔가 특별한 상품이라고 오해하는 사업자 신용대출 상품이다.

대상만 다를고 신용대출의 기본 형태는 똑같다. 사업자금을 해주는 대출이 아니다. 그냥 신용대출이다. 최근 들어서 법정 금리가 계속 내려가고, 경제가 어려워서 사업자대출을 받기가 하늘의 별따기이다.

진짜 예전에는 하다못해 대부업체를 이용했지만, 지금은 대부업체를 통해서 대출받기가 더 어렵다.
소득증빙이 되어야 대부업체도 대출이 가능하다. 생각보다 현실감각이 없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기 때문에 사업자대출로 사기당하는 사람도 꽤 많다. 경기도 어렵고, 대출이 잘 안나오는데 사기꾼한테 사기 당하면 더 악조건이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근거 없는 희망적인 거짓말에 낚이지 말자.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