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신용카드 소득공제 또는 세액공제 방법

신용카드 소득공제란 무엇일까? 과세의 대상이 되는 소득 중에서 일정 금액을 공제해 주는것을 말한다. 그렇다면 신용카드 세액공제란 무엇일까?

과세소득에서 세율을 적용해서 산출된 세액에서 세액감면을 공제한 후 특정 목적에 의해 세법에서 규정한 액만큼 공제해서 주는 것을 말한다.

2019년도 연말정산 기간은 1월 15일부터 시작이 되는데, 근로자 연말정산간소화 자료확인을 해보면 19년도 1월 15일~2월15일까지 이며,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에서 소득,세액공제 증명자료를 확인하고, 조회되지 않는 의료비 신고센터도 운영한다고 한다.

중소기업의 청년 소득세 감면 확대를 통해서 15세 ~34세까지 가능하고, 감면율은 90%, 감면기간은 5년이다.

신용카드 소득공제 확대도 가능한데, 공제대상자들은 총 급여가 7천만원 이하, 도서, 공연비 지출 등이다. 공제율은 30%까지 되며,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도 확대가 되는데, 기존 의료비 세액공제 대상자들과, 산후조리원 비용도 세액공제가 된다. 대상자들은 건강보험산정특례자들이며, 한도없이 전액의료비 세액공제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월세 세액 공제율은 인상되었다. 총 급여가 5500만원 이하여야되고, 공제율은 12%, 한도는 750만원까지이다. 소득세 최고세율 상향은 소득세 과세표준 3억원~5억원 구간 신설 및 세율 40% 적용되고, 과세표준 5억원 초과자 세율 42%로 인상이 된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