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신용카드 포기하는 방법

신용카드를 포기하는것은 정말 어려운 일이다. 신용카드를 써본 사람들은 그 편리함과 혜택을 알기 때문이다. 하지만 신용카드는 좋은점도 많지만, 단점도 참 많이 있다.

월급쟁이들에게는 월급이 들어옴과 동시에 카드비로 한번에 돈이 나가기 때문에 통장에 점만 찍히는 기분이다.

꼭 밥을 먹었는데 점만 찍은 느낌과 같다고 할까. 그렇게 신용카드와 힘겨루기를 하면서 신용카드 자를까 말까 고민하는 경우도 더러 있다.

신용카드를 많이 쓰는 사람들의 공통적인 특징은 저축을 하기가 힘들다는 것이다. 대출은 무섭게 느껴지면서 카드빚은 왜 무섭다고 느끼지 못하는것일가.

카드 빚이야 말고 진짜 빚이다. 카드값 못갚으면 신용 연체자가 되고, 신용불량자까지 가게 되는 것이다. 카드값에는 담보가 따로 없고 통장에 잔고가 늘 채워져 있어야 주기적으로 돈 빠져나가는 것을 한달정도는 안심하고 산다.

그렇게 하루살이 같은 인생을 너도나도 할것 없이 대한민의 절반 이상의 사람들이 그렇게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이다.

신용카드를 포기하는 방법 중 가장 큰것은 체크카드를 쓰는것이다. 만약 신용카드의 한도가 높다면 굳이 카드 해지시키지 말고, 고이고이 모셔두고 정말 급할때, 대출받는 용도로 살리는것이다.

신용카드가 없으면 신용무거래자가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안좋을 수 있으니 그냥 고이고이 모셔두고 체크카드로 사용하는것이 가장 큰 해답일 수 있을 것 같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