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워크아웃 폐지 이후 개인파산 현명하게 신청하는 방법

오늘은 워크아웃 폐지가 되었을때 파산신청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 또는 프리워크아웃을 진행했던 경우 또는 개인회생을 진행하다가 폐지결정을 받았던 경우들이 많이 있다.

처음부터 파산신청을 했다면 충분히 면책결정을 받을 수 있는데 잘못된 상담으로 개인회생을 신청하거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하다가 납부가 연체되고 폐지가 되어 어려운 상황을 맞이하는 사람들이 많다.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을 진행할때 제일 중요한 것이 바로 상담이다. 변호사, 법무사 잘 만나야 한다.

많은 실무 경험을 통해서 개인의 사정을 잘 판단하고 파악할 수 있는곳을 통해서 상담하는것이 현명하다.

간단하게 처리될 수 있는 부분도 상담 잘못받고 더 힘들어질 수 있는 상황이 올 수 있다. 보통 많은 사람들이 잘못된 상담으로 인해서 신용회복제도를 통해서 장기적으로 원금 전체를 갚으려고 하다보니 납부가 힘들어서 결국에는 중간에 폐지하는 경우가 많다.

개인파산,개인회생,워크아웃 3가지를 비교해보자면, 당연히 파산면책제도가 가장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면책결정을 받음과 동시에 모든 채무가 탕감이 된다. 파산신청의 요건이 안된다면 그 다음으로 유리한것은 개인회생을 신청하는것이다.

개인회생 원금의 100%를 갚는 경우는 거의 없으며 대부분 50%내외로 결정하게 된다. 만약 소득이 적은데 부양가족이 많은 경우에는 원금의 5%~10% 사이만 갚아도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개인회생 신청도 안되는 경우에는 워크아웃,프리워크아웃을 이용한다.
경험이 많은 사무실을 통해서 상담을 받고 본인에게 제일 유리한 제도를 선택하는것이 갱생의 길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