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워크아웃 폐지 후 파산신청 하는 방법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 또는 프리워크아웃을 진행했던 경우 또한 개인회생을 진행하다가 폐지결정을 받았던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 사람들은 중에는 처음부터 파산신청을 했다면 충분히 면책결정을 받을 수 있는데 잘못된 상담을 받아서 개인회생을 신청하거나, 신용회복위원회의 워크아웃제도를 이용하다가 납부가 연체되어 폐지되고 어려운 상황 속으로 빠지는 경우가 많이들 있다.

신용회복제도를 통해서 장기간 원금 전체를 갚으려고 하다보면 납부가 힘들어서 결국에서 중간에 폐지가 되는 케이스들이 많이있다. 개인파산,개인회생,워크아웃 3가지 제도에 대해서 비교해보자. 당연히 파산면책제도가 가장 유리하다고 볼 수 있다.

면책결정을 받음과 동시에 모든 채무가 탕감되기 때문이다. 파산신청 요건이 안된다면 그 다음으로 유리한 개인회생 제도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개인회생은 원금의 100%를 갚는 경우는 거의 없다. 대부분 50% 내외로 결정이 된다. 만약 소득은 적은데 부양가족이 많은 경우에는 원금의 5%~10%만 갚는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훨씬 유리하다. 마지막으로 개인회생 신청 요건도 안되는 사람들은 워크아웃,프리워크아웃 제도를 이용한다.

경험이 많은 사무실에 정확한 상담을 받고 자신에게 유리한 제도를 선택하는것이 진정한 갱생의 길로 갈 수 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