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유독 나에게만 돈 빌려주는 곳 찾기 힘든 이유

왜 나에게만 돈 빌려주는 곳이 찾기가 힘들까? 다른 사람들은 인터넷에 글을 읽어보면 잘만 대출했다고 하는데, 유독 나에게만 이런 시련이 오는가 하고 고민하고 짜증날 수 있다. 사실 그렇다. 대출은 어렵다. 생각했던것 만큼 대출은 그리 쉬운게 아니다.

사실 어쩌면 당신에게는 여러번의 기회가 있었는데도 그것이 기회인지 모르고 그 기회를 날렸을지도 모른다. 만약에 당신에게 아무도 돈 빌려주는 곳을 찾기가 힘들다면 과거로 돌아가보자.

현금서비스를 사용한 경험이 있거나, 카드론을 쓴 경험이 있는 사람들은 신용등급이 한번에 뚝 떨어지게 된다. 그게 아니라면 신용카드 리볼빙을 한 경우도 많은데, 카드 대금 지급을 다음달로 넘기고 갚아가는 카드사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경우도 신용등급이 떨어진다.

예전에는 저축은행을 사용했다면 신용등급이 떨어졌지만, 2019년에 들어서부터는 저축은행을 쓴다고 신용등급이 떨어지지는 않는다. 하지만, 연체를 했거나, 기대출이 많은 경우에 돈 빌려주는 곳이 점점 더 줄어들게 되는데, 대출을 할때, 돈빌리는 순서를 모르는 사람도 많이 있다.

1순위로는 은행을 가야한다. 2순위로는 캐피탈 이용을 하고, 3순위로 저축은행, 4순위로 대부업체 5순위로 사채시장으로 내려가는 것이다.

대출의 기본도 모르는 사람들이 무작정 돈이 필요해서 시작하는 것이 1순위로 대부업체를 찾거나, 저축은행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게 되면 일반적으로 4번~5번의 기회가 있는 사람이 2번의 기회로 신용등급이 마감되는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돈 빌려주는 곳이 점점 더 없고, 돈 빌려주는 곳을 찾아도 부결나는 것이다.

돈 빌려주는 곳을 찾아 헤매고 당신의 개인정보 연락처를 이곳저곳 알려주기 시작하면, DB가 땋여서 대출사기 전화가 오게 되는데, 이때 다들 안된다고 하는데, 구세주 같이 대출을 해준다는 곳에서 연락이 온다. 이때, 사기를 당한다. 안타깝게도 이런 루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대출전화 사기를 당하고, 신불자가 되는 경우가 여럿이다.

그렇기 때문에 유독 나에게만 돈 빌려주는 곳 찾기 힘든 이유를 천천히 생각해보고, 할 수 있는 방법을 공부하는것 밖에 답이 없다. 세상에는 좋은 대출중개상담사도 있지만, 사악한 대출중개상담사들도 많이 있다. 그것을 가려내는 해안을 찾는것은 참 힘들지만, 경험이 쌓이고 정보를 습득하다보면 돈 빌려주는 곳이 나타나지 않을까 싶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