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작업대출의 유혹에 넘어가는 청년들의 속마음

작업대출이 잘못된 범죄라는 사실을 청년들은 알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왜 20대,30대 청년들은 작업대출을 진행하는 것일까?

작업대출은 서류조작으로 은행에서 대출이 안되는 사람들에게 대출을 받게해줘서 엄청난 수수료를 가져가는 작업대출 범죄이다.

작업대출자들은 그들이 좋은 일을 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범죄라는것을 알지만은, 이중적인 의미에서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

대출이 안되는 사람들을 구제해준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높은 수수료 때문에 그 굴레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대부분 작업대출자들은 사업자를 만들어놓고, 대출자들을 여러개 만든 사업자 중에서 한곳 회사에 취직시켜서 4대보험 가입하게하고 여러가지 장난질들을 하게 된다.

물론 금액이 높으면 높을 수록 수수료도 그만큼 높아지는것이다. 하지만 청년들은 범죄,불법을 알지만 돈이 필요한 입장에서는 어쩔수가 없어서 선택한다.

작업대출 걸리면 그냥 감옥가고, 인생 쫑이다. 물론 둘다 걸리게 된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는것 중 하나가 바로, 대출이라는 것은 받고 난 후에는 이자를 내야한다.

그리고 원금도 갚아야 한다. 하지만 갚을 능력이 없는 사람들이 대출을 하는것이 문제가 되는것이다.
사실 갚을 능력이 없는데, 돈을 빌려서 연체해서, 이자가 따블로 올라가고, 신용불량자가 되고 인생이 진흙탕에 빠지는것이다. 인터넷에서 범죄, 하지마라 이런것들은 제발 안하는것이 답이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