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자.
신용등급이 많이 낮고 현재 대부업체 사금융을 쓰는 사람들에게 고금리 이자를 내는 것이 매우 부담스러울 것이다. 물론, 그들의 선택으로 진행 된 대출이지만, 대출이자만 내는것이 아니라 매일 생활비,생계를 유지해나가면서 이자를 내는것은 현실적으로는 참 힘든 일이다.
신용등급은 연체를 하거나, 기대출이 많거나 했을 경우에 신용등급이 많이 떨어지게 되어있는데, 물론 신용카드도 쓰고 하지만 한번 연체된 경험이 있다면 신용등급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되어있다. 그렇다고 신용등급을 다시 올리기 위해서는 단시간에 등급이 올라가는것이 아니라 시간이 좀 걸리는 편이다.
신용등급도 낮고, 고금리를 현재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저금리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 이라는 대출 상품이 있다. 이것은 정부에서 지원하는 대출이며, 조건이 잘 맞아야 대출 승인이 가능한데, 기본적으로 햇살론 대출조건은 3개월 이상 소득이 확인 가능해야하는 직장인 또는 프리랜서, 사업자들이 그 조건에 해당이 된다.
그리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 신용등급이 6등급에서 10등급에 해당해야한다. 최근 3개월 이내에 10일 이상 연체가 4건 이하여야 무조건 가능하다. 하지만 햇살론 대출 조건을 맞추기가 좀 어렵다는 사람들도 많지만 무조건 안된다는 것은 아니다. 햇살론 대출을 통해서 고금리에서 저금리로 바꿀 수 있으며 대환대출이 가능하다.
햇살론 대출 한도는 최대 3천만원이지만, 생계자금이 1500만원 │대환자금이 3천만원까지 ) 가능하다. 금리는 연7%~9%이며, 상환은 원금 균등 분할 방식으로 가능하다. 대출기간은 3년 ~ 5년까지 되며, 연체금리는 연체이자 +3%이다.
Be First to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