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카드값 줄이는 확실한 방법

카드값을 줄이는 확실한 방법은 현재 카드값에서 가장 많이 지출되고 있는 품목 부분을 체크해 본다. 필자의 경우에는 외식이 가장 많았다.

일을 하다보니, 집에서 먹는 일보다 밖에서 먹는 일이 자연스레 많아졌고, 너무 많은 카드비가 한달에 나올때는 진짜 내가 뭐한다고 이렇게 많이 썼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덩달아 살까지 찌고하니, 맞는 옷도 하나도 없고, 뭔가 너덜너덜 해진듯 해보였다. 물론, 카드비 절대 연체해서는 안된다.

제일 중요한것은 카드비 줄이는 방법은 일단 외식을 끊었다. 진짜 한달에 거의 30일은 밖에서 점심,저녁을 모두 먹었기에,, 카드값이 후덜덜.. 했는데 다이어트도 할겸 외식을 끊고, 한달 식비를 30만원 안으로 잡았다.

물론, 다이어트를 한다는 전제 하에, 계란,토마토,과일, 닭가슴살 등등 인터넷에서 파는 다이어트 식품 쇼핑을 처음에는 좀 했다.

물론 30만원보다 더 많이 나오기는 했다. 하지만 첫달이 지나고, 둘쨋달이 지나고 카드값을 확인해보니, 확연히 카드비가 줄어있었다.

거의 반에 반? 수준이였다. 돈을 적게 쓰니, 몸무게는 당연히 줄고 있었고, 예전에 비해 건강이 더 좋아진 느낌도 들고, 몸도 한층 가벼워진 기분이 든다.

거의 8년을 맨날 외식을 하다가 2월쯤 부터 카드값 줄이기에 돌입한 나로써는
왠지 성공한듯한 기분이 들었다. 물론 앞으로 카드값을 한달에 100만원 안으로 더 내려볼 예정이다.

현재 그렇다면 식비,쇼핑,주유비,교통비 등등을 더 줄여야 한다는 개념이다. 앞으로 어디서 더 줄일지가 고민이긴 하지만, 그래도 카드값이 얼마 안나오는걸 보니
뿌듯한 기분이 든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