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플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떻게 사용해야할까?

만약 타 은행에서 전세대출을 사용하고 있다면? 이용하는 대출상품이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활용해서 진행중인 대출이라면 대출 상환 후 카카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을 신청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1. 카카오뱅크도 주택금융공사와 계약을 맺으면서 전세자금대출 이용이 가능하게 되었다. 정확한 대출상품 이름은 전월세 보증금 대출이다. 전세와 월세도 대출이 이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2. 대출한도의 경우에는 아파트,주택 전세,월세 최대80%까지 규종이 되어있어 2억22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다.
  3. 최저금리는 연 2.82%로, 개인의 신용도에 따라서 금리가 달라질 수 있다. (변동금리 선택 / 고정금리 선택)
  4. 전세자금 대출기간의 경우에는 1년 ~3년정도인데, 계약기간을 다 채우지 못하고 이사를 한다면 중간에 해약금을 면제해주는 규정도 갖고 있어 부담스럽지 않다.

카카오뱅크의 경우에는 계약서도 앱(어플)로 제출할 수 있어 완전한 비대면이라고 볼 수 있다. (서류 준비는 사전에 꼼꼼히 하는것이 매우 중요!)

공휴일(주말,휴일)관계없이 대출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어플 통해서 전세자금대출 이용을 해보자. 아래의 이미지들을 참조.

카카오뱅크 전세월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월세자금대출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플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플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플 이용하는 방법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어플 이용하는 방법

1일 접수량 제한이 있다 : 원활한 서류 접수를 위해서 1일 서류접수량을 제한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해당일자 서류접수가 일찍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서 진행해야 한다.

서류제출 가능시간 : 평일에는 오전8시 ~ 오후 22시까지. 토요일에는 오전8시 ~오후22시 까지.주말과 공휴일에는 서류제출이 불가하다고 한다.

신청가능기간 : 임대차계약서 상 잔금일 1개월 전부터 15일 이전까지 신청이 가능하다고 한다. 신청시간은 6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재직 : 현직장 1년 이상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가능하다고 한다. (재직기간은 건강보험 직장자격 취득일 기준)

배우자 동의 및 소득확인 : 기혼의 경우에는 배우자의 한국주택보증공사 보증사용여부와 주택소유 여부를 확인해서 정보제공 동의가 필요하다고 한다. 부부합산 보유주택이 1주택인 경우에는 배우자 소득확인을 위한 서류가 필요하다고 한다.

실거주 및 주택소유여부확인 : 대출실행 후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실거주 여부를 확인한다고 한다. 대출금 기간연장 시에는 부부합산 2주택 이상 보유한 경우에는 기간 연장이 불가하다고 한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