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햇살론 대출 알아야한 정보

햇살론 대출 신청은 어디서 할까? 햇살론 신청을 할 수 있는 금융권들은 매우 많이 있다. 정부에서 모든 금융사에 취급하라고 지침은 내려져있지만, 실질적으로 은행마다 주력분야, 인력적인 한계들이 있어서 가장 활발하게 운영하는 곳은 저축은행이다.

생계자금,대환자금 둘다 가능하다. 햇살론 신청 하는 사람 중에서 최고 한도가 3천만원이라고 해서, 3천만원 전체를 대출할 수 있다고 잘못아는 경우가 많다.

생계자금이 1500만원, 대환자금이 1500만원 각각이다. 대환자금의 경우에는 금융사에서 금융사로 바로 갚기 때문에 본인의 손에 돈을 바로 쥘 수 있는것이 아니다.

말 그대로 생계자금만 1500만원 정도 대출받는다고 보면 된다. 3000만원이 다 된다고 착각하지 않아야 한다. 햇살론 한도는 개별적으로 자율적으로 정해지지 않다.

그 중에서 95%까지만 정부에서 보증을 한다. 돈을 바로 내주는게 아니고, 신용보증재단을 통해서
보증서를 발급하고, 한도가 1500만원까지 밖에 안나온다.

돈이 더 많이 필요한 사람들의 경우에는 햇살론은 1500까지 밖에 안나오기 때문에 그렇게 알고 있어야 한다. 다른 사람들을 통해서 상담해도 한도가 올라가는 경우는 없다.

신용보증재단에서 대출금액에 대해서 보증을 끊는데, 보증보험료가 발생한다. 이것은 불법이 아니라, 합법이다.

보증보험료는 무조건 내야하는 비용이라고 보면 된다. 은행이나, 상담사가 먹는 돈이 아니라, 정부에 낸다고 보면 된다.

햇살론 경우에는 3년,5년 중에서 상환기간 선택이 가능하다. 보통 3년을 많이 선택한다.
하지만 5년정도 길게 잡고 길게 갚아가는게 중요하다.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