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현명하게 부채통합 하는 방법 알아보기

현명하게 부채통합 하는 방법 알아보기

대출이 더 필요할때 추가로 받는 대출이 바로 “추가대출”이다. 대출 건수를 줄이고 싶지만, 막상 쉽게 잘 되지 않아서 오히려 역으로 추가대출을 통해서 대출 돌려막기를 하고 있다. 하지만 이것은 대출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아니다.
직장인들의 경우에는 생활비 대출이 필요한 경우가 많은데, 연소득 대비 대출원리그이 높다는 이유로 대부분 대출거절을 많이 당한다. 현재 정부에서 대출을 억제시키고 있어 요즘 대출이 쉽지가 않은 편이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계부채 대책으로 DTI(총부채상환비율) 강화와 함께 DSR(총부채원리금상환비율)규제를 본격적으로 시행함으로써 모든 은행권 및 제2금융권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DTI(총부채상환비율)에는 반영되지 않았던 전세 보증금 담보대출과 신용 대출, 예금 및 적금 담보대출의 원금 등도 DSR에는 적용되기 때문에 다중 채무자들은 대출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정부의 규제로 대출규제가 이어지고 있어, 대출문턱이 턱없이 높아지고 있으며, 금리가 높은 신용대출이 될까봐 다들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카드론, 캐피탈, 대부업체 등을 선택해야하는 상황이 초래됨에 따라 기대출과다자, 다중채무자의 비중은 점점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며, 제2금융권에서도 밀려날 경우 사채시장으로 손을 뻗을 수 밖에 없다는 우려의 목소리도 나오고 있다.

그래서 요즘 부채통합 관심이 점점 더 높아지고 있는데, 부채통합이란, 자금규모에 따라서 금융권의 대환대출상품을 이용해서 저금리로 갈아타는 것이다. 금융권마다 대출상품이 다르기 때문에 정확하게 잘 알아보고 금리를 낮추는 것이 중요하다.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사잇돌 등 서민정책지원대출과 300만 원 미만의 소액 신용 대출은 DSR규제를 적용하지 않으며 좀 더 확대하는 방안을 포함하여 발표함으로써 직장인 뿐만 아니라, 저소득, 저신용자들도 자격요건을 확인하고 알아보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햇살론 대환자금은 신용등급 6등급 ~ 10등급 또는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의 자영업자, 농림어업인 및 근로자를 대상으로 대부업체, 캐피탈사, 저축은행의 정상상환중인 연이율 20% 이상의 고금리 채무를 거치기간 없이 5년 이내에서 연 단위로 채무자가 정하는 기간동안 원금균등분할로 상환하는 상품으로 대출한도 이내에서 생계·운영자금과 중복대출허용도 가능하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