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뭐지?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한다는 사람들이 있다. 과연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어떻게 진행한다는 걸까?
인터넷에는 대부분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관련해서 글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대부분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내용을 전수를 해주겠다고 하는 내용들이다.

인터넷 오픈마켓 그리고 게임아이템 ( 상품권캐쉬,마일리지즉시출금) 핸드폰 사용자 한도내에서 구매결제 한 후 사업자가 환전을 해주는 방식이다.
그에 따른 수익은 바로 수수료이다. (수수료는 업체별로 다르게 나오기도 하지만 보통 25% ~ 50%이상을 떼기도 한다)

대부분 수익이 남는다고 하지만, 이것도 자본이 필요한 법이다. 물론,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을 전수해준다고 하는 사람들은 최소 300만원 정도 필요하다고 하지만 막상 시작하면 더 큰 자본이 필요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수익이 한달 기준으로 했을 때, 500만원 ~ 2000만원 남는다고 하지만, 과연 정말일지 의문이 가기도 한다. 제일 중요한것은 이것 또한 마케팅이 중요할 것이고, 네이버는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 관련해서는 차단을 해놓은 상태이다.


구글에 의존해서 마케팅을 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이다. 그렇다면, 과연 이런 일을 시작했을때 타 업체들이 분명히 존재할텐데, 후발업체로 진행할때, 마케팅 자본에서 싸워서 이겨야한다는 것이다.
구글에 광고를 진행할때는 기본적으로 키워드 광고 또는 배너광고를 진행을 한다. 입찰단가를 높일수록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되고, 1순위 ~3순위 사이의 자리를 차지하게 해야 사이트를 방문하는 숫자가 많아질것이다.


하지만 이 사업을 합법으로 생각하고 배우려고 한다는 사람들이 있다. 정말 합법인지 알고 배우는 것일까. 아니면 알면서도 돈이 필요해서 그냥 하는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일까 라는 생각이 든다.
쉽게 말해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은 모바일깡,상품권깡 이라고 부른다. 사업자를 내서 한다고들은 하지만, 정부에서는 분명 주기적으로 단속을 할것이고 본다. 대부업체도 한번씩 단속을 하기에, 휴대폰 소액 결제 사업이라고 부르는 이것도 당연히
단속을 하지 않나 싶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