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3050대출 대부업체에서 해주는 이유는 무엇인가

3050대출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3050대출이란 무엇일까? 30?50? 바로 30만원,50만원 돈을 뜻한다. 하지만 30만원이면 30만원이지 갑자기 왜 50만원이 붙지? 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게 바로 3050대출의 원리이다.

예시로, A는 돈이 필요해서 급전대출을 받게 된다. 하지만 30만원은 소액대출이며, 30만원이라도 어디야~ 하는 사람들이 급해서 보통 대출을 받는데, 30만원을 빌리면 50만원의 이자를 내야하는 것이다. 갑자기 왜 50만원이냐고? 30만원(원금)+20만원(이자)를 내는 것이다.

그래서 30만원빌리고 20만원 추가로 더 돈을 내는게 이게 불법이 아니냐고? 불법이라도 돈 필요한 사람들한테는 희망의 줄기라고 볼 수 있다. 그들에게 불법은 어떻게 보면 신용등급이 떨어지는 순간부터 불법이고 합법의 경계가 허물어진것이다.

옛날에는 3050대출이 대부업체에서 돈빌려간 사람이 돈을 잘 갚는지 아닌지, 테스트 아닌, 테스트 부분에서 시작한것이지만, 현재는 3050대출이라는 이름으로 자리를 잡았다. 대부업체를 이용하는 사람들은 사실 대부업체가 좋아서 대출을 받는게 아니라, 금융권에서 내몰렸기 때문이다.

물론, 돈을 빌리고 연체하거나, 그동안 기대출이 너무 많거나, 대출 가조회를 많이했거나 등등 다양한 이유에서 신용등급은 점점 더 떨어지고 갈수있는곳이라고는 대부업체 밖에 없다. 하지만 일반 대부업체에서는 3050대출을 하지 않는다.

바로, 사채 (사채시장)에서 진행되는것이 3050대출인데, 요즘에는 대학생,군미필,군필,사회초년생,직장인,사업자,주부,업소여성 할것 없이 신용등급 낮고 돈 필요하면 3050대출 안하고 싶어도 할 수밖에 없는 고리이다.

그 고리를 끊고 정말 평범한 생활을 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들 하는데, 3050대출 외에도 소액결제방법,내구제(나를 구제하는 대출),노트북,가전제품 개통 대출 등등 다양한 대출들이 있다.


물론 얼마전에 방송되었던 내구제 대출에 대한 현실에 대해서 방송에서 방영을 했지만, 사실 방송에서 그렇게 해도 대출 하는 사람들은 하게 되는게 현실이다. 그렇다고 누가 땅파서 돈을 주는건 아니기 때문에 아무도 당신을 구제해주지 않는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개인회생,개인파산을 신청하지만 개인회생과 개인파산을 준비하려면 서류들이 본인,남편,아내,가족구성원 모두의 서류를 다 준비해야만 개인회생 또는 개인파산신청이 가능하다.

보통 간혹가다가 이렇게 고금리 대출받고 1개월 ~3개월 사이에 개인회생,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 경우에는 대부업체로부터 고소가 들어와서 벌금을 물거나, 돈이 없으면 징역을 사는 경우도있다.

그렇기 때문에 고금리 벗어나려고 바로 회생이나 파산 신청하면 사기죄로 고소가 되니 잘 알아보고 진행하길 바란다. 사기죄로 고소되어도 개인회생,개인파산이 불가능한것은 아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