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Enter" to skip to content

P2P 분산 투자 방법

P2P 분산 투자상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다. 최근에는 P2P업체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업체별로 분산투자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많다.

P2P 분산투자 진행 시 원금 보장은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원금과 수익을 보장해줄 수 없다는것이 장점이 될수도 있고, 단점이 될수도 있다.

또한 투자금 손실금을 투자자가 부담을 하게 되며, P2P업체별로 심사에 따라서 부실률을 현재 관리하고 있다.

투자금의 중도 회수 가능여부는 신청 후 정오가 지나게 되면 취소와 중도회수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신중하게 생각하고 진행해야한다.

또한 환불도 불가능하다고 한다. P2P수익금과 원금은 12개월 이후 종료 할때 지급이 되며, 예치금 출금은 원리금 지급으로 생긴 지급은 바로 당일 출금이 가능한 시스템이라고 한다.

물론 P2P업체별로 조금씩 상이할 수 있으니, 업체별로 참고해야할 것이다. P2P 이자소득에 적용되는 세율은 25%의 세율과 주민세 2.5%가 원천징수된다. 또한 10만원 단위로 세금을 절사해서 계산이 되는 방식이다.

원천징수세액이 1000원 미만 경우에는 법인세를 징수되지 않는다고 한다. P2P 분산투자는 미성년자는 보호사의 동의서 또는 필요한 서류만 확인이 되고 가입이 가능하고 미성년자도 투자가 가능하다.

P2P투자 한도는 1일 하루에 최소 10만원 ~ 최대 200만원까지 평균적으로 가능하며, 이 또한 업체별로 상이하니 확인할 필요가있다.

Be First to Commen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